> 통증클리닉 > 관절 통증 클리닉 > 발의 통증

발의 통증

본원에서는 발의 통증을 허리에서 시작된 경우와 무릎 자체에서 생긴 경우로 나누어 생각합니다. 통증이 허리에서 시작된 경우가 좀 더 많은 경향이 있는데 쉽게 놓칠 때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는 허리 치료와 발의 치료가 함께 진행되어야 하며, 발 자체에 원인이 있을 경우는 원인에 따라 치료가 달라집니다.

발 자체의 문제로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원인별로 한 가지씩 생각해보면 퇴행성 관절염, 족저근막염, 발목터널 증후군 등이 있습니다.

1.관절염은 발과 발목을 구성하는 관절의 퇴행성 변화로 통증이 발생하는 것으로, 관절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인대와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치료를 시행합니다.

2.족저근막염은 약화된 족저근막을 강화시켜주거나 감작된 신경을 치료하는 방법 중 병의 진행 정도에 따라 치료를 시행합니다.

3.발목터널 증후군처럼 발을 지배하는 신경이 종아리나 발목에서 압박을 받는 경우 신경 자체에 대한 치료를 시행합니다.원인에 따라 프롤로 치료나 FIMS가 시행되는데, 프롤로 치료란 인대를 강화시키는 시술법으로 스테로이드 없이 증식제가 주입되어 치유하는 주사 시술이며

  FIMS (fluroscopic guided interventional microadhesiolysis & nerve stimulation, 미세유착박리술 및 신경자극술)는 발을 지배하는 신경을 주변 조직과 박리하고 자극하여 신경 자체가 회복되도록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 증상

무릎 통증, 무릎을 구부릴 때 통증, 계단을 올라갈 때 혹은 계단을 내려갈 때 통증, 무릎이 부음, 무릎이 뻣뻣해짐

이후 환자 상태에 따라 예담신경외과만의 특수한 도수치료가 환자 상태에 따라 추가되며,

재발 방지 및 병의 악화를 막기 위해 스트레칭 및 운동 교육을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