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증클리닉 > 어깨 통증 클리닉 > 어깨충돌증후군

어깨충돌증후군

어깨 관절의 지붕을 이루는 견봉이라는 뼈와 어깨를 움직이는 근육 (특히 극상근이 대표적)이 서로 충돌하면서 염증을 일으켜

통증을 유발하며 치료하지 않을 경우, 근육 손상까지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증상

어깨 통증 (주로 어깨 앞과 옆), 어깨 운동 범위 제한, 팔을 들 때 통증, 아픈 쪽으로 누우면 통증으로 잠들기 힘듬,

자다가 어깨 통증으로 자주 깸

· 비수술 치료

FIMS

어깨는 우리 몸에 가장 큰 운동 범위를 가지고 있는 관절로 이 운동을 담당하는 여러 근육들이 조화를 이루어 도와주며 어깨 운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충돌 증후군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뼈와 근육이 충돌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근육을 회복시켜주기 위해 해당 근육과 인대에 프롤로 치료가 시행되는데 프롤로 치료란 인대를 강화시키는 시술법으로 스테로이드 없이 증식제가 주입되어 치유하는 주사 시술입니다.

문제를 일으킨 근육 치료만으로 끝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전근개 모두 균형을 이루어 어깨 운동이 가능해지면 치료가 종료됩니다.

어깨의 질환이 있지만 질환의 시작점이 목인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경우이거나 충돌 증후군이 심해져 어깨를 지배하는 신경이 압박을 받아 변성이 있을 경우 FIMS (fluroscopic guided interventional microadhesiolysis & nerve stimulation, 미세유착박리술 및 신경자극술)을 시행하여 압박받는 신경을 주변 조직과 박리하고 자극하여 신경 자체가 회복되도록 유도하여 수술 없이 치료하게 됩니다.

이후 환자 상태에 따라 예담신경외과만의 특수한 도수치료가 환자 상태에 따라 추가되며, 재발 방지 및 병의 악화를 막기 위해 스트레칭 및 운동 교육을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