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증클리닉 > 경추(목,팔)클리닉 > 목 디스크

목 디스크

(오른쪽 위)동일 환자 디스크 탈출증이 있는 경추 6번 7번 사이의 가로 MR
(오른쪽 아래)동일 환자 정상 가로 MR

목 디스크는 올바르지 않은 보행 습관, 사무직 직장인들의 잘못된 자세 등에 의해 흔히 얘기하는 일자목,

거북목으로 목의 형태가 변형되었다가 퇴행성 변화가 빠르게 일어나 결국 디스크가 터져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디스크가 터지면서 주변 신경을 압박하기 때문에 여러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 증상

뒷목, 어깨, 날개뼈, 날개뼈 사이, 손, 팔의 통증 및 저린 증상. 두통

· 비수술 치료

FIMS

미국 FDA나 영국에서는 목을 치료할 때 스테로이드 사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목은 스테로이드 없이 먼저 근육과 인대의 균형을 잡아 목 디스크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 치료하는 방법을 먼저 시도합니다. 약해진 근육과 인대를 치료하기 위해 프롤로 치료가 시행되는데 프롤로 치료란 인대를 강화시키는 시술법으로 증식제가 주입되는 주사 시술입니다.

하지만, 근육과 인대의 균형이 잡히더라도 해결되지 않는 심한 목 디스크는 FIMS (fluroscopic guided interventional microadhesiolysis & nerve stimulation, 미세유착박리술 및 신경자극술)을 시행하여 변성된 신경을 자극하여 신경 자체가 회복되도록 유도하여 수술 없이 치료하게 됩니다.

이후 환자 상태에 따라 예담신경외과만의 특수한 도수치료가 환자 상태에 따라 추가되며, 재발 방지 및 병의 악화를 막기 위해 스트레칭 및 운동 교육을 시행합니다.